맛집

삽교곱창거리 백종원레시피 곱창맛집 예산여행 예산곱창

hyeunyoung 2023. 8. 11. 10:56
반응형

 

 

백종원 시장이 되다 예산 백종원 레시피로 새롭게 태어난 삽교 곱창거리

충남 예산군 삽교읍 삽교로4길 7-1

백종원 대표의 마법은 언제까지 이어질까? 백종원 시장이 되다로 예산 시장을 전국적인 명소로 만들어 놓더니 예산의 또 다른 먹거리인 곱창을 새롭게 리뉴얼하고 레시피를 개발하여 돼지 곱창의 명소 삽교에 삽교 곱창거리를 탄생시켰다.

 

큰마루곱창  충청남도 예산군 삽교읍 두리2길 56 A동 103호

옛 삽교 시장터에 자리 잡은 삽교 곱창거리는 기존의 곱창집들과 다른 메뉴와 공간으로 관광객들을 끌어들이고 있었습니다. 주말에는 좁을 테지만 넓은 주차장을 바로 옆에 두고 6개의 점포가 마주 보는 형태로 들어서 있었고, 각각의 다른 메뉴들로 시선을 끌었습니다.

 

 주차비 무료, 주말에는 시장 주차장에 주차 어려울 듯, 주변에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은 많음

◆ 백종원 레시피인 훈연돼지모둠은 250g에 9,000원, 제가 먹은 볶음곱창은 2인 23,000원, 가성비 굳!

삽교 곱창거리 바로 옆에 주차장이 있습니다. 조금 서두른다면 주차는 여유 있게 할 수 있습니다. 주차비는 물론 무료입니다.

 

삽교 곱창거리 풍경입니다. 기존의 곱창집들과 어우러져 있어 선택의 폭이 넓고, 기존 삽교의 자랑인 돼지 곱창을 드시고 싶다면 바로 앞에 보이는 신창집으로 가셔도 좋습니다.

 

가격은 6개 점포가 거의 동일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가성비는 아주 좋습니다. 맛도 아주 좋습니다. 그리도 뭐니 뭐니 해도 중요한 것은 분위기와 맛집 여행을 온 기분을 느낄 수 있습니다.

 

 
 

 

제가 다녀온 큰마루 곱창은 레트로한 벽화가 그려져 있어 추억 여행을 하는 듯한 느낌이 좋았고, 내부 시설은 아주 깔끔하고 특히 곱창 특유의 냄새가 거의 없어 아주 기분 좋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백종원 막걸리인 백걸리와 예산 사과 맥주까지 맛볼 수 있는 곳 ~~

 

 

기본 찬은 아주 단출하지만 곱창으로 승부하는 곳이니 곱창 맛에 반하게 되어서인지 기본 찬은 거의 손을 데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ㅎㅎ

 

 

 

백종원 대표의 레시피인 훈연돼지모둠입니다. 사과나무로 훈연을 했다고 하는데 예산 시장처럼 다른 가게에서 사가지고 와서 함께 먹어도 되는 아주 좋은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서 부담 없이 다른 곳에서 사 올 수 있었습니다. 부드럽고 쫄깃한 식감에 돼지의 여러 가지 부위를 불향과 함께 맛볼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그리고 이날의 메인이었던 곱창볶음입니다. 사실 예산이나 삽교는 순수 돼지곱창으로 승부하는 가게들이 많아 볶음 종류는 볼 수 없었는데 매콤하면서도 쫄깃한 식감에 자꾸 땡기는 마법의 맛에 반해버린 날이었습니다.

 

안에 숨어있던 예산 국수와 함께 비벼 먹은 맛은 일품 ~~ ㅎㅎ, 따로 밥을 시키지 않아도 아이들은 한 끼 식사로 충분했고, 어른들은 술을 부르는 맛이었습니다. ㅎㅎ, 그리고 훈연돼지모둠도 함게 볶아 먹으면 또 다른 맛을 느낄 수 있어 좋았습니다.

 

 

배고 고팠지만 언제나처럼 클리어입니다. 맛있으면 0칼로리라고 했으니 그 말을 철썩같이 믿으면서 아주 기분 좋고 행복하게 곱창볶음의 맛에 빠져 버린 날 ~~

 

예산 시장의 2탄처럼 느껴지던 삽교 곱창거리의 분위기와 맛은 예산시 장외 또 다른 맛집 여행을 할 수 있는 공간이 탄생하여 가족여행지로도 손색없음을 느끼게 된 시간이었습니다. 예산에 오시면 한번 들러보세요! 후회하지 않으실 겁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