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여행

김천연화지 벚꽃 축제 개화상태 주차팁

hyeunyoung 2024. 4. 2. 07:30
반응형

 

 

드디어 김천연화지 벚꽃 절정 김천 연화지 벚꽃 개화상황

 

 

2024년 3월 31일 오전 실시간 개화 상황입니다. 70% 정도 개화를 한 상태였고요. 이번 주에는 절정의 아름다움을 보여줄 듯합니다. 대구 벚꽃 못지않은 아름다운 야경이 펼쳐지는 곳으로 요즘 많은 사람들이 몰리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적인 벚꽃 명소로 떠오르고 있는 김천 연화지 벚꽃, 봄꽃 여행 떠나보시죠!

<김천 연화지 벚꽃 축제>

기간 : 2024. 3. 27 ~ 4.7일까지

주차 : 행사 기간 도로 통제, 김천종합운동장 주차

※ 김천종합운동장에서 도보 10분

 

제가 찾았던 3.31일 일요일 아침에도

도로를 전면 통제하고 있어 주차가 불가능했습니다.

그리 멀지 않은 김천종합운동장에

주차를 하고 여유 있게 돌아보시는 것이 ~ ㅎㅎ

 

지난 일요일이 70% 정도의 개화였으니

이번 주에는 절정의 아름다움이 펼쳐질 겁니다.

김천 연화지 벚꽃을 기대하셨던 분들이라면

떠나시길 바랍니다. ~ ㅎㅎ

 

도로 주변으로 먹거리가 포차도

가득해 볼거리와 먹을거리를 모두 충족하는

여행이라면 맛있는 음식도 필요하죠!

 

김천시 마스코트인 오삼이의

귀여운 모습도 볼 수 있고, 하얀 벚꽃 흐드러진

대한민국 벚꽃 명소 김천 연화지의

아름다운 반영까지 ~~

이른 아침이어서 사람들도

많지 않고 우리만의 벚꽃 여행이 가능했던

일요일 아침 풍경 ~

 

김천 연화지는 김천시 교동에 위치한 저수지로

조선시대 초기에 농업용수를 공급하기 위해 조성된

곳이라고 합니다. 명칭인 연화지는 1700년대 군수 윤택이라

인물이 솔개가 연못에서 날아올라 봉황으로 바뀌는 꿈을 꾸고

붙임 이름이라고 합니다.

 

 

 한바퀴를 천천히 도는데

방향마다 빛이 달라 보는 아름다움도

달라지는 마법 같은 아침 ~

 

김천 연화지의 아름다운 풍경에

반해 매년 찾아가야 할 것 같은 느낌이 ~

 

그리고 야경이 너무 아름답고

소문이 자자한 김천 연화지인데 다시 밤에

달리고 싶은 생각이 가득해집니다.

 

연화지 바로 옆에 김천 예술고등학교가 있는데

이곳이 유명 가수 김호중 님이 다닌 곳이라고 합니다.

그래서 김호중 길이 있고, 조형물까지 ~ ㅎㅎ

 

아내도 함께 사진을 담았다는 ~

낮 시간에는 웨이팅이 필요하지 않을까요?

 

 

ㅎㅎ 이른 시간이지만

저희도 소원을 쓰지 않을 수 없지요!

행복하고 건강하자고 ~~ ㅎㅎ

 

 

김천시 마스코트 오삼이입니다. ㅎㅎ

너무 귀여워서 보면서도 웃음을 짓게 되는

오삼이는 지리산에 방사된 반달곰으로 김천 수도산에서

발견되면서 김천 주민들의 관심을 받았고,

 

반달곰의 관리번호가 53이었던 것에 착안해

오삼이라고 부른답니다.

 

다시 봐도 아름다운 대한민국

벚꽃 대표 명소 김천 연화지의 아름다운 아침입니다.

개다리도 노랗게 만개를 해서인지 마치

봄의 꽃대궐에서 놀고 있는 느낌이 ~ ㅎㅎ

 

김천 연화지는 이번 주가 절정일 겁니다.

그동안 벚꽃을 기다리느라 고생하셨을 텐데

떠나시지요 ~~ 아름다운 벚꽃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728x90
반응형